티스토리 뷰
다가오는 추석, 선물하고 싶은 분들 많으시지요? 아무리 물질이 풍족하다 해도 막상 뭔가를 선물하려면 딱히 떠오르지 않아 고민이 됩니다. 오늘은 명절 선물로 어떤 것이 좋을지 함께 알아볼게요.
명절을 지내는 방식이 예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만, 그래도 넉넉한 마음을 나누는 것은 명절 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분이지요. 여전히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분 좋은 선물을 다섯 가지 추려보았습니다.
추석선물 : 현금
비단 명절뿐 아니라 평소에도 받아서 기분 좋은 선물이 현금 아닐까 생각되네요. 깔끔한 봉투에 넣어 짧은 손 편지를 곁들인다면 좋은 선물이 되겠지요. 하지만 뭔가 더 특별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돈을 포장해서 드리는 것도 좋을 거예요. 돈으로 꽃다발을 만들기도 하고 부채를 만들기도 하는 등 재미있는 방법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어르신들께 선물하는 경우라면 한번 이용해 보세요. 마치 건강식품까지 함께 드리는 것 같아서 두배로 기분이 좋아집니다.
추석선물 : 한우
명절 하면 생각나는 것이 풍성한 먹거리지요. 그중에서도 고기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서민들에게는 높은 가격 때문에 특별한 날에나 먹는 한우, 명절에 가족과 함께 먹어줘야지요. 내 돈 들여 사기 좀 부담스러운데 선물로 받는다면 정말 좋겠지요? 소중한 분들께 그 기분 좋은 선물을 보내보세요.
한우는 마트나 인터넷 구매 등 쉽게 구할 수 있으므로 편한 방법으로 주문하시면 됩니다.
추석선물 : 견과류
견과류는 평소에도 챙겨드시는 분들 많으실 거예요. 매일매일 일정량을 먹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건 대부분 다 알고 계실 테니까요. 하지만 바쁜 하루하루를 살다 보면 견과류를 떨어지지 않게 쟁여두기가 쉽지 않습니다. 유통기한이 무한정 긴 식품도 아니기에 덜컥 많은 양을 구입하면 산패되어 버리기 일쑤입니다. 결국 적정량을 시기적절하게 구입해서 드셔야 합니다.
이번 명절에 소중한 분들께 적정량의 견과류를 선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몸에도 좋고 고소한 풍미가 입맛을 돋워서 간식으로 이만한 것은 없을 것입니다.
추석선물 : 홍삼
홍삼은 잘 알려진 건강식품이지요. 인삼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작용 없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서 더 많은 분들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평소 피로를 많이 느끼거나 기력이 떨어진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주변에 기력이 없어 보이는 분들께 선물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소 피곤함을 많이 느끼신다면 이번 기회에 자신을 위해 선물하는 것도 좋겠네요.
참고로 홍삼을 구매하실 때 꼭 확인해봐야 할 점은 진세노사이드 함량인데요. 진세노사이드는 사포닌의 일종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받은 기능성 성분입니다. 진세노사이드가 3㎎ 이상 포함된 제품만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할 수 있어요. 이왕이면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지요.
추석선물 : 곶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추석선물은 곶감입니다. 생감을 완숙되기 전에 따서 껍질을 벗기고 건조한 곶감은 식감도 쫄깃할 뿐 아니라 달콤하기가 이를 데 없지요. 특히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입니다.
곶감 자체를 좋아하신다면 그냥 드셔도 되지만, 그게 아니라고 해도 곶감을 쓸모가 많습니다. 머지않아 찬바람이 불면 따끈한 생강차나 계피차가 생각나실 텐데요. 차에 곶감을 적셔드시거나, 곶감을 채 썰어 넣어 드셔보세요. 맛이 정말 일품이랍니다.
견과류와 함께 드셔도 좋고요. 곶감이 많다면 곶감 장아찌를 만들어 드실 수도 있어요. 곶감 선물을 많이 받았다고 해도 버리는 일없이 알뜰히 드실 수 있지요.
추석선물 다섯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선물 준비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준비하신 선물에 예쁜 마음을 얹어서 더욱 좋은 선물 주고 받으시길 바랍니다.